※ 이 정보는 플레이 실황 및 직접 플레이 하면서 적은 것입니다.
- 레나 통상기 성능은 여전히 발동속도 최강 변함없음
- 레나목소리에 위화감을 가지신분들은 걱정 없으셔도 될듯... 상당히 느낌이 좋습니다 (개인적인...)
- 레나의 힐의 영창속도 초고속. 이건 뭐 아주 순간적으로 영창하니 원 ㄱ-.
통상기 최강에 회복주문도 이리도 좋으면.... (꺄아....)
- 아슈톤의 고향 삭제 확인
- 시련의 동굴, 엑스펠에 존재 확인.
- 엑스펠 필드음악이 미세하게 어레인지. 이쪽이 더 오히려 느낌이 좋음
- 월드맵 이동속도는 1FD의 2배, 인카운트율은 굉장히 많이 내려갔음. 따라서 필드이동이 쾌적
- BGM은 거의 변함없거나 미세하게 더 깨끗한 쪽으로 어레인지...
- 크로드의 공파참 발동속도 와 이동스피드 상승 (더 강력해짐)
- BGM에 서라운드 특수효과는 삭제된듯.... (하기야 이건 스피커 4대사양에서만 되는거니....)
- PA도 풀보이스 확인
- 통상공격 3연타... 근데 현재 확인된 크로드의 통상공격.... 너무 센데 ㄱ-
1FD처럼 3연타후의 딜레이가 기존 원작에서의 통상기후 다음통상기까지의 딜레이정도 수준으로 더 짧아져서 무지무지 강합니다...
- 펌웨어에 영향을 타는지 맵로딩중인것이 보이기도 하고 BGM재생하다 중간에 로딩하는게 느껴지기도 함.
- 세리느의 레이 영창속도 고속화 ㄱ-;;;
- 크리그로 향하는 강가의 다리 모양이 변경. 전체적으로 월드맵이 새로 디자인된듯
- 크리그의 지진, 해일무비 2편이 PS판과 동일. 이것으로 PS판의 무비는 거의 전부 담고있는듯.....
- 부분부분의 대사가 미세하게 변경되어있음
- 문장의숲의 적들 강화 [...] 상당히 난이도가 높아졌습니다. 유니버스가 어떨지 벌써부터 무서워집니다 ㄱ-
- 레나의 디스펠이 큐어컨디션으로 변경
- 전투스킬 "도발" 삭제
- 웰치 가입조건(?): 라클 무구대회 종료직후 라클전선기지의 신과 대결전까지 파티원이 4명 (레온이 있을때는 5명) 이상일때 라클성의 특정PA에서의 선택지 선택 여부로 가입? 실황이 크로드편이므로 레나편에서는 불명
- 링거마을의 잼가게에서 파는 "알로에잼"은 HP/MP완전회복or반절회복? 글자가 뭉게져서 잘 안보였습니다.
- 최강검중 하나 "이터널스피어" 여전히 디스크1에서 제작가능
- 크로드 두할버그 수정. 이젠 높이높이 치솟아 천정에 박힐일은 없을거 같습니다.
- 문장주문 동시영창시스템 삭제
- 프리시스 통상공격속도 증가. 상공에 대해선 미사일. 이것으로 프리시스 강화 확인. 또 로켓트펀치는 원작의 디아스의 공파참수준 [...] 이건 그냥 강화가 아니라 초강력 강화다...
- 디아스 통상공격 발동속도 수정. 빨라졌습니다. 무섭군요 ㄱ-
- 아이템크리에이션시 풀보이스
- 크리에이션 성공시 특수효과 추가
- 기동시 성우가 "스퀘어 에닉스"라고 말한다.
- 크로스 <-> 라클 <-> 호프만 간의 배이동시의 장면이 변경
- 링거에서 프리시스 초면시에 돌에걸려 넘어지는 것에서 폭탄에 맞고 넘어지는 것으로 변경 (이거 너무 세세하게 쓴건가 ㄱ-)
- AI 진화. 필살기/문장술을 아껴써로 했을때 MP남용하던 버그는 수정되어졌습니다.
- 사이나드의 움직임이 굉장히 많이 부드러워졌습니다.
- 에너지네데에 접근제한구역에 빨간색으로 맵에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 난이도가 어려운쪽은 확실하게 어렵게, 쉬운쪽은 확실하게 쉽게 명확해졌습니다.
- 치사토의 통상기도 모션이 변경. 발동속도가 빠르게 바뀌어서 강해졌습니다.
- 아슈톤의 드래곤브레스의 발동속도가 비약적으로 상승
- PA 및 엔딩패턴 증가. 게다가 PA의 기간한정중에 종료플래그가 사라진것이 많은것 같습니다. 보통 엔딩이후엔 PA가 몇개 없는데 쏟아져 나오는것을 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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