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악마의 선율(悪魔の旋律)"을 레벨10에서 불면 나오는 스타오션1FD 최강의 보스 "가브리엘" 이후시리즈부터 나오는 이세리아퀸과 가브리에 세레스타의 모체가 되는 녀석으로 2에서부터 둘로 갈려 악한분신이 이세리아 퀸이 되었고 가브리엘은 가브리에 세레스타가 되었다.
요번 스타오션1FD에서는 그전의 명성을 되찾으려는건지 무시무시하게 강해져 돌아왔다. 하지만 그런 그녀조차 플레이어 앞에선 무릎을 꿇게 되었으니....
요번 포스팅에서는 이 가브리엘을 필살공략해보려고 한다.
가브리엘의 공격패턴 - 십자포 날리기 - 창던지기 (원형모양) - 여왕난무 (맵 전체를 매우 빠르게 이동. 공격판정 존재) - 메테오스웜, 다크써클 - 페어리라이트 (HP 5000가량 회복)
가브리엘의 HP는 10만, MP는 약 500 가량. 암속성에 약하다.
일단 가브리엘은 공격력이 매우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아무리 방어력을 올려도 소용없으니 헛짓거리 하지말고 AGL과 HIT쪽에 투자해야한다.
일단 전투에 들어가기전에 "악마의 선율(悪魔の旋律, 트럼펫1)"을 불고 창을 닫기 전에 이하의 3개의 곡중 하나를 선택해 연주한다
- 祝福の歌 (피아노2): 모든 파라미터 상승. 고레벨에 모든 장비가 갖추어졌을때 추천 - 精霊の舞(챔벌로1): 명중률 상승. 본편중이거나 레벨이 낮고 장비도 없는데 근거리로 승부할때 추천 - 妖精の舞(챔벌로2): 회피율 상승. 본편중이거나 레벨이 낮고 장비도 없는데 원거리로 승부할때 추천
일단 음악연주로 가브리엘을 불러내는 조건을 만족한 상태에서 다른곡을 연주하면 그 효과가 아직 살아있어서 효과를 가진채로 전투를 할수있다. 가브리엘은 공격력이 높고. 공격을 가드했을때 별가루를 우수수 쏟아내는 스타가드를 가지고 있어서 높은 명중률은 필수이다. 명중률이 높으면 별가루가 안나오기 때문에 레벨이 어느정도 오르면 별가루 없이 노데미지로 끝낼수 있다. 하지만 본편중이거나 장비도 없고 레벨도 낮은 경우에는 명중률을 올리거나 회피율을 올려야 한다. 근거리에서 승부를 보고싶다면 일단 명중률을 올려야하고 (통상기3타에 라티의 칠성쌍파참 같은 패턴) 원거리에서 승부를 보고싶다면 회피율을 올리는게 좋다. (라티의 후룡파같은 원거리 공격)
그리고 높은 공격력을 가져야 한다.
- 아틀라스링: 공격력 2배(스탯표시에 반영). 속성반감 - 버서크링: 항상분노(공격력2배. 스탯표시에는 반영안돼고 실제 전투시에만 반영). 방어력 절반
이 둘을 사용하면 공격력을 올릴수 있다. 둘을 모두 장비하면 공격력이 크게 오른다. 앙익천사의 팔찌가 있다면 아틀라스링과 같이 병행하면 속성반감이 삭제되는 버그가 있기 때문에 좋지만 앙익천사의 팔찌는 칠성의 유적 클리어후나 가브리엘을 쓰러뜨렸을때 랜덤으로 떨어뜨리기 때문에 장비가 없다면 할수없다.
또한 석화대책도 세워야 한다.
- 실반메일 - 미라쥬로브 - 듀얼슈츠 - 스톤체크
이 4개의 장비는 석화를 방지하는 장비들이다. 스톤체크는 액세서리이고 나머지는 다 방어구들이니 이 방어구들은 반드시 입고 싸워야 한다. 가브리엘의 모든 공격에는 석화가 걸리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하다. (주문은 제외)
준비가 다 끝났다면 전투에 들어가자. 음악을 2개 연주하는것 잊지말자.
일단 창던지기보다 십자포날리기가 더 무섭다. 이것에 각별히 주의해야한다. AI동료들이 죽던말던 신경을 끄고 혼자서 승부하는게 좋다. 일일이 신경썼다간 이기기 힘들다.
먼저 가브리엘이 십자포와 창을 날릴때 일정 간격으로 틈이 생기는데 이 빈틈을 보일때 뒤로 돌아서 공격을 해야한다. 왜냐면 명중률이 높아도 한번쯤은 가드를 해버려서 혹이라도 스타가드에 맞으면 곤란하다. 뒤에서부터 맞으면 명중회피의 공식은 성립하지 않으니까 뒤에서부터 때려야 한다.
<근거리 패턴> 일단 통상기는 2타 -> 근거리 필살기 이렇게 해야 반격을 당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것도 내가 틈을 보이면 그대로 당하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공격력이 높으면 약 2~4루프 반복하면 끝난다. HP가 10만이기 때문에 통상기 때릴때 9999가 나온다면 약 2~3루프면 끝난다. (간단)
<원거리 패턴> 원거리로부터 원거리 필살기를 사용한다. 당연히 빈틈을 보일때 해야한다. 또한 공격후에는 잠시 빠져야한다. 왜냐면 금새 가브리엘이 반격을 해오기 때문에 넋놓고 원거리 필살기만 남발해대면 그대로 반격당해 살해당한다. 끈기를 가지고 집중을 놓아선 안됀다.
만약 더블플레이를 할수 있다면 더좋은데 가브리엘이 다른놈에게 한눈팔고 있을동안 다른 한명으로 뒤를 쳐서 공략하는 방법도 할수있다.
가브리엘을 쓰러뜨리면 랜덤으로 아이템을 주는데 아직까지 본인이 입수한 아이템은
- 리자렉트미스트(リザレクトミスト) -> 8번 죽고 아이템을 사용해 겨우 이기니까 나왔다. 랜덤인듯. - 앙익천사의 팔찌(昂翼天使の腕輪) -> 본인은 노데미지로 쓰러뜨리니까 나왔다. 10초정도 걸렸다.
아무래도 호화로운 시리즈는 좀더 해봐야 할것 같다. 아참, 경험치는 4인기준 25만정도 준다.
Posted by MOBIUS!
,
Their Fantastic Space Odyssey has just begun... MOBI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