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 스타오션4 게시판의 그가 나라면 님의 공략을 참고해서 제작된 동영상입니다.
일단은 모든 능력치를 200까지 찍습니다. 미라클파이만 줄기차게 만들어서 먹여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오래걸리지 않으니 끈기있게 투자하시면 됩니다.
자판기 2호가 있어야 할것입니다.
동영상은 클래스 5를 가지고 제작되어졌는데 어차피 이정도 능력치가 되면 클래스 100이고 뭐고 중요하지 않습니다.
경기가 시작되면 한발짝에서 두발짝 갈때 한번씩 대쉬해주면 됩니다. 코너에선 한발짝에 한번씩 대쉬해주시고 직선코스에선 역시 초반에는 한발짝 반에서 두발짝에 한번씩 대쉬해줍니다. 속도가 느려진다고 생각하면 피치를 올려서 한발짝에 한번씩 대쉬해줍니다.
행여 초반에 클래스 100에선 몸싸움이 빈번히 일어나는데 이경우에는 반발짝에 한번씩이라는 타이밍으로 대쉬를 해줍니다. 초반에는 특히 점프공격을 가해오는 경우가 많은데 굴다리(ㄱ-) 밑으로 가기 전에는 RB 버튼을 눌러주면 배후시점으로 전환이 되므로 점프를 시도해오면 같이 점프해주면 기절을 면할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계속 점프공격을 해오는데 역시 같이 점프공격을 해주면 반격할수 있습니다.
모든 능력치가 200이 되면 스테미너가 충분히 쌓이는데 혹시나 너무 많이 대쉬를 사용하면 후반에서 지쳐서 모자라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중반레이스에선 적당히 대쉬를 조절해가면서 달려나가면 스테미너 회복률이 빠르기 때문에 후반까지 문제없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어떤 바니든지 점프공격을 하면 좌측 순위표에 반짝거리며 불이 들어옵니다. 이것으로 어느바니가 점프공격을 해오는지 알수가 있습니다만 반격이 가능한 시간은 거의 순간반응이므로 항상 순위표에 시선을 집중하고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이지선다가 걸리는데 점프로 반격을 가할것인가, 그냥 달릴것인가인데 반격을 하면 기절을 안하는 대신 시간이 그만큼 지체되고 그냥 달릴경우에는 시간을 벌수 있지만 기절에 빠질 위험도 있습니다. 확률은 랜덤이기 때문에 순간적인 판단을 잘해야 합니다.
참고게시물: 사막 건널때 바니와 바니레이스 그리고 투기장 by 그가 나라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