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오션3 히트수의 한계수치는 9999 이다. 이 수치까지 히트수를 올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그중에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가 완성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방법이야 여러가지가 있지만 처음에 일본에서는 클리프로 40분 패턴이 일반적인 정석이었다.
그러다가 bakemono2님이 완성한 알벨을 활용한 패턴으로 약 20~30분.
내가 쓰는 방법은 더블매뉴얼과 석화를 조합한 방법으로 클리프를 주력으로 알벨과 협력한 16분 패턴이다.
아마 이 방법이 가장 안정적이고 빠른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일단 히트수 9999 까지 올릴려면 아래의 조건이 필요하다
● 콤보가 중간에 끊이지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져야 하며 적이 중간에 사망하면 안된다
● 적의 공격을 받더라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을 정도의 방어력 겸비
● Guts의 철저한 관리와 보조 캐릭터의 적절한 컨트롤
당연한 예기지만 적이 중간에 죽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9999 히트가 가능한 적은 투기장의 나이트 오브 드래곤으로 초록색 크리스탈드래곤의 HP 7499999
이름은 까먹었지만 크리스탈드래곤과 같이나오는 이녀석도 HP 5599999
대부분 이녀석을 동결 순살시키고 크리스탈드래곤으로 공략을 할텐데 나는 반대로 크리스탈드래곤을 먼저 보내버리고 이녀석을 공략한다.
일단 크리스탈드래곤의 경우는 석화가 안돼는데다가 도중에 다운공격을 받으면 콤보가 끊어져 버리고 설사 반격을 받고 죽어버리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에 크리스탈드래곤을 공략하는것은 좋다고 볼수가 없다고 판단.
그래서 나는 이 용기사를 공략한다.
그래서 만들어야 하는것이 바로 이것. 스팅폿.
이것을 20개 최대한으로 만들어둬야한다. 이유는 이게 쓰는 작작 효과가 있는게 아니라 확률에 의해서 효과가 발동하기 때문에 많을수록 좋다.
효과내용은 적 한마리를 석화상태로 만든다.
일단 시작과 동시에 용기사를 돌로 만든후에 최대한 이놈과 떨어뜨려서 크리스탈드래곤을 유인한뒤에 크리스탈드래곤을 없애버린다.
떨어뜨리는 이유는 도중에 이녀석이 공격을 받으면 곤란하기 때문이다.
HP가 많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공격력을 최소 600 이하로 떨어뜨리지 않으면 안됀다.
크리스탈 드래곤을 처리하면 이제 용기사에게 콤보시동을 걸 차례다.
먼저 그전에 캐릭터 스탯부터...
일단 파티스탯은 이렇게 생겨먹었다. FD라서 알벨의 경우는 공격받으면 그자리에서 골로간다 [...]
배틀스킬세팅은 이렇게 했는데 중요한건 GUTS익스텐드로 일정확률로 GUTS가 100%까지 확 차버린다.
굳이 없어도 되지만 있는게 좋다.
행여나 혹시 모르지만 배틀스킬은 전부 없애는게 좋다. 이 야리코미에서는 오히려 배틀스킬이 방해만 될뿐이므로 모두 없애는게 좋다.
어차피 이번 야리코미는 3명 전부 매뉴얼로 다뤄야 하므로 별로 의미는 없지만 [...]
작전은 이렇게 전부 아무것도 하지마! 로 둔다.
CPU가 뻘짓거리를 하면 곤란하므로...
일단 최종 스탯은 이렇게 되어있다. 알벨의 경우는 크리스탈드래곤에게 공격이 먹히지 않는다 이스탯으로는...
클리프 역시 동일하게 구성하고 공격력은 역시 제일 낮은 이것을 선택한다.
어떻게든 공격력을 줄여야한다.
소피아 역시 혹시모를 뻘짓거리에 대한 대비책이지만 예는 아무것도 쥐고있지 않아도 상관없다.
일단 사신의 부적이 필요하다. 공격력을 절반으로 줄여주는 팩터를 레시피를 통해 출현시켜줘야 한다.
그리고 통상공격 3타추가가 달려있는 리리스의 권속... 이것은 가브리에 세레스타와 싸워서 이기면 준다.
빙탄발사가 있는 녀석 상급정령 시리즈는 고위력. 즉 데미지가 더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상급정령시리즈는 합성하면 안됀다.
그리고 뭐였더라 [...] 아무튼 이것도 필요하다.
그리고 전격탄은 여기에 붙어있다.
그리고 화염탄은 여기에 붙어있다.
그리고 에너지링... GUTS소비율이 중요하므로 레시피를 여기까지 해둬야 한다.
그런데 히트율이 낮은 경우는 공격자체가 들어가지 않으니까 HIT율을 올려줄 액세서리 이것을 2개만들어서 장비해준다.
화염탄은 여기도 붙어있음
이건 아까 안됀다고 했다. 이유는 고위력. 데미지가 세게 들어가니까 안됀다.
이것 역시 안됀다.
이것도 역시 안됀다.
빙탄발사는 여기에 붙어있다.
그리고 9999 HIT까지 올렸으면 적을 죽일때 쓰면 되는 무기... 어떤것을 쓸지는 개인취향
클리프 역시 마찬가지...
일단 시작하자마자 이것으로 용기사를 돌로 만들어야한다.
바로 이놈이 용기사
일단 전부 매뉴얼로 두고 클리프로 때린후에 GUTS가 다하면 캐릭터를 바꿔 알벨로 변경한후 알벨로 계속 때려준다. 클리프의 GUTS가 100%가 되면 다시 클리프로 돌아와서 다시 때려준다. 그러길 반복할뿐이다.
일단 이 드라군이 돌이되어있기 때문에 AI가 아무것도 하지않고 우두커니 서있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둘이 동시에 다구리는 힘들다.
또한 알벨보다 클리프의 HIT수 상승속도가 빠르다.
그러므로 클리프를 사용하는것이다.